티스토리 뷰
전략패턴이란?
- 여러 알고리즘을 하나의 추상적인 접근점을 만들어 접근 점에서 서로 교환 가능하도록 하는 패턴입니다
예를들어 게임캐릭터와 무기를 구현한다고 했을때 전략패턴을 사용해 보겠습니다
public class GameCharacter {
//접근점
private Weapon weapon;
public void attack() {
//델리게이트 - weapon 객체에 위임한다
weapon.doAttack();
}
//교환 가능
public void setWeapon(Weapon weapon) {
this.weapon = weapon;
}
}
public class Sword implements Weapon {
public void doAttack() {
System.out.println("검 공격");
}
}
public class Knife implements Weapon {
public void doAttack() {
System.out.println("나이프 공격");
}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GameCharacter character = new GameCharacter();
character.setWeapon(new Sword());
character.attack();
character.setWeapon(new Gun());
character.attack();
character.setWeapon(new Knife());
character.attack();
}
전략패턴의 이점
전략패턴을 적용할때의 이점은 컨텍스트 코드의 변경 없이 새로운 전략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
따라서 요구사항이 바뀌어 추가적으로 무기가 추가될경우 Weapon을 구현한 클래스를 만들고
setWeapon() 메소드를 사용해 변경해서 사용하면 됩니다.
'Design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esign Pattern] 템플릿메소드(Template Method)란? (0) | 2020.11.23 |
---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jdk11
- gslb
- Effective JAVA
- object
- 디자인패턴
- jvm
- template method
- exception
- JMeter
- iterable
- 메인보드#asrock b650m #조립pc #후기이벤트
- concurrency
- Serialize
- Serializable
- in-memory
- Java
- 영속성
- Spring
- nosql
- Redis
- Observer Pattern
- reactive stream
- Design Pattern
- observable
- strategy
- Concurrecy
- 부하테스트
- LAMBDA
- template
- reactive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31 |
글 보관함